안녕하세요 미농입니다.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.
네이버나 구글같은 포털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. 오른쪽 위에 있는 시작하기를 누르고~
위와 같이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, 구글 이메일, 애드센스 정보 이메일 수령여부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. 주의하실 점은 구글 이메일 말고 다른 이메일은 등록이 안됩니다ㅎㅎ 저는 구글 가입할 때 생년월일을 안적었었나봅니다. 그래서 설정하라고 안내가 와서 수정 후 다시 신청서 작성하였습니다.
왼쪽에서 계정만들기를 누르고 나면 오른쪽에 주소를 적으라고 나옵니다. 수익금을 우편으로 보내주는 것도 아니면서 집 주소를 적으라니...ㅋㅋㅋ 뭔가 웃기기는 하지만 전 슈퍼 을 이기 때문에 시키는대로 다했습니다.
그러면 위와 같은 애드센스 코드가 나오는데요. 애드센스 코드를 티스토리에 붙여넣어야 합니다ㅎㅎㅎ 본인 티스토리로 가게 되면 스킨편집이라는 탭에 들어가서 html을 누르고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시면 되는데요.
여기서부터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. 저도 처음에 html을 클릭하고 난 다음 읭...? 이걸 어디에다가 넣어!! 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.
동그라미 친 <head> 와 </head>에 각각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~ㅎㅎ 그리고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.
그리고 다시 구글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. 구글 애드센스 신청은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. 저도 이 블로그를 쓰면서 같이 신청을 했으니깐요. 위 사진에 나온 것 처럼 최대 2주가 걸린다고 하지만, 어떤 분들은 당일에도 승인이 나고 그러더라구요.
누군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고시와 같다고해서 '애드고시'라는 말이 나왔습니다ㅎㅎ 요즘엔 대란이 일어났는지, 구글이 변심을 했는건지 승인을 마구마구 해준다길래 저도 한 번 슬쩍 발을 담궈봤습니다.
부디... 승인이 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댓글